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하이닉스, 장비재료업체들과 기술교류협약식
입력 : 2009-10-14 오전 11:36:38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하이닉스반도체는 국내 장비·재료 협력회사들과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골자로 하는 ‘상생협력 기술교류 협약식’ 을 일산 킨텍스에서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비업체 8개사와 재료업체 3개사 등 총 11개사 대표이사들과 하이닉스 김종갑 대표가 참석했다.
 
기술지원 프로그램은 장비나 재료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교류회’와 하이닉스가 협력회사에 전문 기술인력을 파견하는 ‘하이닉스 기술닥터제(HTD)’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하이닉스는 국내 협력회사들이 겪고 있는 기술개발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협력회사들은 하이닉스로부터 기술 및 인력을 지원받아, 장비와 재료를 적기에 개발하고 양산 준비를 할 수 있어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갑 하이닉스 사장은 “국내 장비·재료 업체들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통해 하이닉스의 장비·재료 국산화 비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력회사들과 기술 공유는 물론 하이닉스의 기술 인력도 적극 파견하는 등 최대한의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정협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