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D, 세계 최대 전자종이 업체 PVI와 협력관계 구축
입력 : 2009-12-28 오후 2:24:49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세계 1위의 전자종이(EPD) 제조사인 프라임뷰인터내셔널(PVI) 및 계열회사인 하이디스테크놀로지와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분야에서 손잡는다.
 
LG디스플레이는 28일 대만에서 권영수 사장과 스캇 리우 PVI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LG디스플레이는 하이디스가 발행할 3050만 달러 규모의 회사채에 투자하고, 원활한 기술 협력을 위해 특허 크로스 라이센스 체결도 추진할 방침이다.
 
향후 시장 상황에 따라 전자종이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제품을 상호 구매하는 한편, 하이디스에 생산 기술 컨설팅도 제공하기로 했다.
 
PVI와는 전자종이 분야에서 컬러 제품 등 미래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LG디스플레이는 PVI 자회사인 e-잉크로부터 전자종이 재료를 장기공급받기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1000만 달러를 투자해 PVI의 해외주식예탁증서(GDR) 420만주(지분율 약 0.5%)를 인수한 바 있다.
 
권영수 사장은 이번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전자종이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며 "3사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캇 리우 PVI 회장(왼쪽 첫번째)과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두번째) 등 양사 경영진들이 28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정협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