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핸디소프트(220180)가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 및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의 공적을 인정받아 2017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21일 전했다.
핸디소프트는 최근 정부의 클라우드 확산사업 공급사로 선정돼 전국 산업단지 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을 시작했으며, 중국 최대 유통기업인 쑤닝(SUNING)을 통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등 클라우드 사업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7년도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를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클라우드 산업을 육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핸디소프트는 그룹웨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 환경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또한 그룹웨어 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에 클라우드 기술력을 탑재하여 핵심 경쟁력으로 키워 나가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ISO 인증 통합관리 서비스인 ‘Handy GMS’ 서비스를 출시, 전문 인력 없이도 글로벌 표준 경영 시스템을 도입/유지하고 복잡한 인증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핸디소프트가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한 핸디피아 IoT 플랫폼(HANDYPIA IoT Platform)도 다양한 IoT 서비스를 쉽게 구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다. 스마트 홈, 오피스, 헬스케어, 분실방지 등 다양한 융합산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IoT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핸디소프트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선 클라우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