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D, 터치스크린 패널 MS 인증 획득
내장형 제품으로는 최초
입력 : 2010-02-23 오전 11:21:42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는 자사 터치스크린 패널제품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7 터치 로고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윈도 7 터치 로고인증은 MS의 OS 윈도7 OS에서 사용 가능한 터치패널의 품질과 호환성을 입증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MS의 '윈도 터치 테스트 랩'에서 진행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내장형 터치스크린패널이 해당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13.3인치 노트북용 내장형 정전용량방식 터치스크린 패널로, 2개의 터치포인트를 동시에 인식하는 멀티터치 기능을 갖췄다.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 필름 등이 추가적으로 부착되는 기존 방식과 달리 LCD 패널 안에 이미 터치센서가 들어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추가 필름 부착으로 인한 화질저하와 빛 반사가 없어 특히 외부 이용이 많은 노트북에 적합하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부터 이 제품을 양산 출시할 계획이다.
 
정인재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은 “핸드폰 등 소형제품에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내장형 정전용량방식 기술을 대형 노트북 제품에 적용하는 데 성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며 “노트북, 모니터 등 대형 IT제품에도 터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정협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