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금융감독원, 금융공모전 개최…9월까지 공모접수
입력 : 2019-05-19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최홍 기자] 금융감독원이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금융교육 활성화를 제고하기 위해 '제14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20일부터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의 후원을 받아 '제14회 금융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금융창작물,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금융생활 체험수기 및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등 4개 분야로 나뉘며, 공모기간은 9월 9일까지다.
 
공모전은 금융창작물,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174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금융창작물 부문에는 글짓기?UCC?포스터?만화 등 개인 총 135명, 우수학교 총 15개교 및 교사 총 9명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에는 우수 금융교육 실시기관 총 5개 기관 △금융생활 체험수기 부문에는 성인 대상 총 5명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부문에는 대학교 금융동아리 대상 총 5개 동아리가 해당된다.
 
심사는 예비심사, 본심사를 거치며, 심사위원은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행사가 전 국민의 금융이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 및 프로그램은 금융감독원 등의 금융교육시 활용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감독원. 사진/ 금감원
 
최홍 기자 g2430@etomato.com
 
최홍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