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보라 아일랜드 2.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2.0 업데이트의 핵심은 게임 콘텐츠 중심 노출, 게임 유저를 위한 포럼(Forum) 기능 추가, 가상자산(암호화폐) 지갑 편의성 개선이다.
2.0 업데이트로 보라 아일랜드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드래곤라자2, 자이언츠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메인 화면에서 게임별 소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 게임 상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라 아일랜드에서 같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어울릴 수 있는 포럼 기능도 추가됐으며, 추후 각 게임 개발사 선택에 따라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론칭 예정인 블록체인 버전 'For 보라' 게임을 유저들이 플레이하면서 ERC-20 기반의 보라 토큰과 보라 플랫폼 전용 화폐인 SHELL 토큰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지갑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보라의 차지훈 대표는 "보라 아일랜드 2.0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유저 누구나 손쉽게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빠른 시일 내로 글로벌 서비스를 겨냥한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버전 For 보라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보라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