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정우

국토부, 도로서비스 평가단 200명 모집

2015-04-08 11:00

조회수 : 2,6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국토교통부는 도로이용 불편사항과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소통하기 위해 '2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도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평가단에 선발되면 고속도로, 국도 등에서 포장불량, 안전시설물 파손 등의 이용 불편 사항을 발견해 스마트폰 앱인 '척척해결서비스'로 신고하는 국민 참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2기 평가단의 선발인원은 총 200명으로, 신청자의 지원서를 제출받아 참여 열정, 홍보 역량, 전문성, 성실성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24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다음달부터 내년 4월까지며, 수행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 자에게는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별도의 시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도로서비스 평가단 신청은 국토부 누리집을 참고해 지원서 등을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 이메일(moctkbj@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3월부터 활동해 임기가 만료된 1기 평가단은 '척척해결서비스'를 통해 2200여건의 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문정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