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 출시…"한정판의 품격"

내외관 추가 옵션으로 프리미엄 강화…판매가 4870만원

2016-04-01 13:13

조회수 : 1,3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BMW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최근 뉴 MINI 클럽맨의 특별 한정판 모델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을 공식 출시하고, 20대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의 모든 편의 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별한 추가 옵션을 통해 진정한 신사의 품격을 구현한 모델이다.
 
이번 모델에 특별 적용된 내외관 추가 옵션들은 프리미엄 모델의 가치를 높인다. 일루미네이티드 핀 안테나는 누군가 강제로 차량 문을 열려고 할 때 경보 알람을 울려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차량의 위치를 스마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내부는 인디고 블루 색상의 천연가죽 체스터 시트와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베즐이 적용돼 차별화된 실내 분위기가 연출 가능하다.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는 'MINI 유어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퓨어 버건디 인테리어 표면 옵션 적용은 세련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요소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은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로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7.1초, 최고속도는 228km/h 수준이다.
 
또 전통적인 클럽맨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스플릿 도어에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적용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LED 헤드라이트, LED 안개등, 차량을 열고 닫을 때 운전자 측 사이드 미러에서 바닥에 투사되어 운전자를 반겨주는 웰컴 라이트도 적용되었다.
 
이밖에 보다 편리한 운전을 돕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된 LED 링 디자인의 중앙 계기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메모리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식 시트,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등 기존 뉴 MINI 쿠퍼 S 클럽맨 모델에 적용된 프리미엄 옵션들이 그대로 탑재됐다.
 
한편,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4870만원이다.
 
뉴 MINI 클럽맨 젠틀맨 에디션. 사진/MINI코리아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