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롯데홈쇼핑, 연극 접목 판매방송

29일 새벽 2시, 이색 특별방송 '한 밤의 문화쌀롱' 방영

2016-12-28 10:17

조회수 : 1,4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 새벽 2시부터 60분간 극단 '신야'의 연극 '니가 인간이라면'을 접목한 특별 생방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한 상품 판매금액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에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쇼핑에 문화공연을 접목한 롯데홈쇼핑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나눔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기존 홈쇼핑 업계에서 선보였던 가수, 밴드공연, 콩트를 접목한 방송과 달리 이례적으로 현재 상연되고 있는 연극을 접목시켰다.
 
또 최근 라면값 인상 등 서민들의 생활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 유명 라면업체인 삼양식품과 연계해 인기 라면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당일 방송에서는 국내 유명극단 '신야'의 연기자들이 참여해 시즌별로 선보이고 있는 프로젝트 연극 '니가 인간이라면'을 삼양식품(003230)의 인기상품 '삼양라면'과 '짜짜로니'를 소재로 각색해 선보인다. 총 4부에 걸쳐 무협극, 시낭송, 춤을 접목한 공연, 드라마 등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양라면(1박스·16개), 불닭볶음면(1박스·16개) 구성과 짜짜로니(1박스·16개), 불닭볶음면 (1박스·16개) 구성 2가지를 각각 2만6900원에 판매한다.
 
방송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롯데홈쇼핑이 2013년부터 구세군과 함께 소외지역 아동들의 친환경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고객들이 특별한 쇼핑, 나눔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실감나는 홈쇼핑 방송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문화쌀롱'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실험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문화사업 지원 목적으로 홈쇼핑 방송과 문화공연을 접목한 '문화쌀롱' 프로젝트를 내년부터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예정이다.
 
이번 '문화쌀롱'을 통해 소개된 연극 '니가 인간이라면'은 극단 '신야'가 시즌별로 선보이는 프로젝트 연극 중 하나로, 올해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의 가을축제 '시월다방'에서 처음 소개돼 주목을 끌었던 제품이다. 극단 '신야'는 '본격판매연극'이라는 타이틀로 여름에는 '수박 슬러시', 겨울에는 '군고구마'를 아이템으로 판매형식을 차용한 관객 참여형 연극을 선보이는 젊은 창작집단이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