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금호타이어 "더블스타 매각시 전임원 사퇴"

연구원·일반직 ‘해외 부실매각 결사반대' 결의…단체행동 나서

2017-07-13 18:36

조회수 : 5,7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금호타이어(073240) 임원진이 더블스타로의 매각시 전원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3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이날 임원진은 부적격업체인 더블스타로의 매각에 결사 반대하며 금호타이어가 금호아시아나그룹 소속으로 남을 수 있기를 채권단에 강력히 요구했다. 또 채권단의 경영평가 D등급 통보를 수용 불가하며 더블스타로 매각이 무산되지 않을 시 전원 사퇴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금호타이어의 연구원과 본사 일반직 사원들 또한 금호타이어의 해외 부실 매각을 결사 반대한다는 결의를 다짐했다. 전날 광주와 곡성 공장에서 각각 열렸던 ‘사원간담회’에서 이 지역의 현장관리직과 일반직 750여명이 같은 목소리를 낸 것에 이어 연구원과 본사 일반직이 힘을 합친 것이다.
 
이날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연구원와 본사의 일반직 사원 700여명은 경기도 용인 중앙연구소 대강당,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각각 경영 정상화를 위한 ‘사원 간담회’를 열었다. 해외 부실 매각이 점점 가시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중한 일터를 잃을 수 있다는 절박한 상황에 공감하고 채권단과 노조 등에만 자신들의 운명을 맡길 수 없다며 직접 단체행동에 나서기로 결의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사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산업은행을 비롯한 채권단은 우리의 노력을 외면한 채, 규모와 기술력, 영업력 등 모든 면에서 금호타이어보다 뒤처지는 중국 더블스타로 매각을 진행 중"이라며 "이에 임직원은 물론 거래처와 협력업체들까지 더블스타가 금호타이어의 기술과 주요 해외자산을 확보한 후 국내공장을 고사시키는 일명 ‘먹튀’를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세계 1위 수준의 글로벌 기술력과 전세계에 걸친 판매망을 기반으로 우리 임직원들은 협력업체와 대리점 등을 포함한 2만여 금호타이어 구성원들의 생존권 확보를 위해 분골쇄신의 자세로 회사 정상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원들은 4가지 결의사항으로 ▲우리는 금호타이어의 기술 보호, 고용 창출 등 산업경제 발전을 위하여 자금력과 경영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더블스타에 부실매각 하는 것을 결사 반대한다 ▲우리는 금호타이어가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해 업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생력 확보를 위한 모든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 ▲우리는 내부구성원과 지역 정서에 반하는 매각을 중단하고 금호타이어 스스로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 보장을 요구한다 ▲우리는 하루 빨리 경영을 정상화시켜 금호타이어를 사랑하고 응원해준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회사가 당면하고 있는 경영상황을 회사와 구성원들이 투명하게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함으로써 경영 정상화를 위한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한섭 사장 등 경영진은 참석한 사원들과 매각 현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경기도 용인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사원간담회’에서 이한섭(왼쪽에서 여섯번째) 금호타이어 사장과 경영진들이 매각 현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