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동반위·롯데쇼핑,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입력 : 2021-11-09 오후 3:26:15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와 롯데쇼핑은 오는 10일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서면으로 진행된다.
 
롯데쇼핑은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동반위에서 추진 중인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하고,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의 ESG 지원을 위해 출연하는 상생협력기금은 법인세공제 및 지정기부금 인정 등의 세제혜택이 주어진다. 동반위는 협력사 ESG 지원 실적을 동반성장지수에 점진적으로 반영하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된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은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 금융 및 복리후생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은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은 ESG 경영의 핵심이자 4차 산업혁명 시대 고진로(High Road) 전략의 핵심"이라면서 "ESG 경영이 세계적 화두가 된 상황에서도 여력이 없어 답답해하던 협력 중소기업에게 이번 협약을 통한 지원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쇼핑 협력사 ESG 지원사업의 주요 지원내용. 자료/동반위.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