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진행
비대면, 프리미엄 선물 수요 맞춤 특집전
입력 : 2022-01-18 오후 10:42:18
롯데홈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6일까지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고품질 먹거리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이후 차례 비용을 축소하고 선물 구매 비용을 늘리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설 기간(2021년1월1~31일) 동안 롯데홈쇼핑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건수는 전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횡성축협 정육세트’가 주문금액 2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가 높았으며, ‘김나운더키친 LA갈비’,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살’ 등이 각각 10억원 이상의 판매되며 육류 간편식도 인기를 끌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명절 시즌 선호도가 높은 고품질,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상품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빠른 배송’, ‘대량 주문’ 등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다. 행사 기간 중 상품 재구매 횟수와 주문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할인, 모바일 앱 적립 등 혜택을 확대한다. 이외에도 내달 2일까지 고객들의 ‘버킷리스트’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 5명씩 총 15명에게 3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위주로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달 20일 오후 8시40분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자연산 어획과 개별 진공포장으로 신선함을 유지한 ‘제주갈치’와 워커힐 셰프들의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워커힐 김치’ 등을 소개한다. 같은 날 오후 5시40분에는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를 통해 인기 부위를 선별한 ‘동원산업 참치회세트’를 판매하고, 21일 오후 5시40분에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을 통해 ‘최현석 직화 스테이크’ 등 육류 간편식을 소개한다. 22일 오전 9시20분 ‘최유라쇼’에서는 등심, 국거리, 불고기를 각 400g씩 구성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도 과일, 수산물, 명절 차림세트 등 설 선물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신고배, 사과 등 국내산 프리미엄 과일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물과 제수용으로 인기가 높은 고급 과일세트를 비롯해 전남 완도의 특산물 ‘활전복’, 고급 포장 세트를 제공하는 ‘영동 반건시 곶감’도 소개한다.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에서도 오는 20일 오전 11시 사과 6과와 배 4과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제수용 고급과일세트를 비롯해 오후 6시 ‘한우 선물세트’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소개할 계획이다. 온라인몰에서는 한우, 과일, 수산식품을 선보이며 최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명절기간 귀성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와 쇼핑 혜택을 강화한 ‘설 마음 한상’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상품은 물론 차별화된 쇼핑 혜택도 마련한 만큼 명절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의 좋은 쇼핑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