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무신사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 상반기 신입 및 경력 MD(머천다이저)를 대규모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무신사가 회사 설립 이래 신입 MD를 공개채용으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오는 21일부터 3월7일까지 MD를 대규모 채용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무신사가 모집하는 신입 및 경력 MD는 △캐주얼 △남성 △여성 △럭셔리 △골프 △키즈 등 전 카테고리에 해당된다.
무신사 MD는 무신사에 입점한 수많은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카테고리별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입점, 브랜드 영업을 통한 트렌드 상품 소싱, 프로모션·이벤트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올해 무신사는 ‘공개채용’ 방식으로 신입 MD를 뽑는다. 무신사가 공채로 신입 MD를 선발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다. 신입 공채 과정은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경력직 선발은 기존의 ‘수시채용’ 방식과 동일하게 이뤄진다. 카테고리별 경력 MD들은 가격 책정, 판매 분석, 재고 관리, 브랜드별 매출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중장기 플랜 등에 대한 기획력 등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김나래 무신사 HR 실장은 "무신사 MD는 브랜드 관계사, 마케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한 팀으로 일하며 고객과 입점 브랜드에 더 좋은 상품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고 있다"면서 "특별한 도전과 성장을 준비하는 무신사 신입 및 경력 MD 채용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의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 MD 대규모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6일 오전 10시부터 무신사 뉴스룸 내에 ‘인재영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