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쓱닷컴, 배송기사에게 무더위 대비 ‘쓱 쿨키트’ 제공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기획…파라핀 치료
입력 : 2022-06-29 오전 9:49:31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기사 전원에게 지급한다.(사진=SSG닷컴)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기사 전원에게 지급한다. 
 
SSG닷컴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이달 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가 배송기사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최유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