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기중앙회, 조달청장 만나 조달계약 단가 현실화 건의
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원자재값 지속 상승에 따른 고충 토로
입력 : 2022-07-12 오후 3:36:37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종욱 조달청장이 지난 5월 취임 후 첫 행보로 중기중앙회를 방문한 데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중소기업 현장 애로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등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조달청에서는 이종욱 조달청장과 구매사업국장, 구매총괄과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원자재가격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공공조달 계약금액과 관련해 △다수공급자계약(MAS) 단가 신속 조정 △계약 금액 조정 기준일 변경 △MAS(다수공급자계약) 2단계경쟁 금액 기준 및 가격제안하한율 상향 △반도체 등 수급 애로 물품에 대한 납품기한 연장 등의 건의가 이뤄졌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최근 몇 년 간 대내외적 여건 변화로 중소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공공조달의 적정 단가에 대한 애로사항이 커지고 있다"면서 "조달 현장에서의 지침, 관행 속의 보이지 않는 규제와 경직된 제도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잘 해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및 정책제언은 조달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면서 "관련 업계와의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비합리적인 관행 등 각종 그림자 규제를 적극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가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중앙회)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