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람회 '2022 WATER KOREA' 개최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산 킨텍스 개최
입력 : 2022-08-30 오전 10:41:13
'2022 WATER KOREA' 홍보 포스터. (사진=한국상하수도협회)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가 국내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람회 '2022 WATER KOREA'를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 행정안전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 후원으로 물산업 분야 150개 기업이 550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약 1만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02년에 시작하여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WATER KOREA'는 국내 물시장을 활성화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협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행사에는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물분야 유관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종합박람회로 개최해 오고 있다.
 
전시회는 국내외 주요 물기업들이 참가하여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 세미나, 교류행사 등 20여건의 부대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여 관련 종사자들이 다양하게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 밸브, 펌프, 저수조 등의 기자재와 측정기기, 수처리 설비, 시험분석 장비 등이 전시되어 우리나라 물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탄소중립 특별관에는 9개 기업이 참가하여 탄소중립 관련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여 홍보할 예정이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10개사도 공동관으로 참여하며, 특광역시, K-water, 한국환경공단 등도 별도의 홍보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시장 내에서는 '물분야 구매상담회'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으로 지방자치단체, K-water, 한국환경공단 등의 발주처 10개 기관이 참가하여 기업 20개사와 사전매칭을 통해 부스에서 상담을 진행하며 기업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WATER KOREA는 온오프라인 융합전시회로 올 2월에 협회에서 구축한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서도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기업의 홍보활동을 상시 지원하기 위해 협회에서 기업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WATER KOREA 참가기업을 포함 89개사의 292개 제품이 등록되어 있다.
 
전시회 참가기업 150개사의 제품정보가 WATER KOREA 개막전에 등록되어 전시회 기간중에 온라인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WATER KOREA 종료 후에도 계속 운영되며 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참가기업의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할 예정으로 전시회 기간 중 부스에서 영상촬영을 진행하고 완성된 영상은 기업에게 제공하고 온라인 전시관에도 등록하여 기업홍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WATER KOREA가 열리는 동안 킨텍스 전시장에서는 유관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WATER KOREA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1전시장에서는 '스마트시티엑스포(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가 개최되고, 2전시장에서는 '스마트건설엑스포(국토교통부 주최)',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광륭 주최)' 개최될 예정으로 WATER KOREA와 상호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협의를 완료함에 따라 타 전시회 참관객들이 WATER KOREA를 방문하여 산업간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WATER KOREA에서는 20여건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물분야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탄소중립 특별세미나', '상수도 정책세미나' 등 10여건의 세미나가 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전시장 내 일부 공간에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K-water, 한국환경공단이 참가하는 탁구, 족구 2종목 체육대회도 진행된다.
 
개막식, 리셉션 등의 교류행사와 함께 3일간 고양시 인근 정수장과 하수처리장 시설견학이 제공되어 참관객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3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일정이 진행되며, 개막식에는 환경부차관, 국회의원, K-water사장, 한국환경공단이사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김광연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