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064850)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하는 인증제도로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총 80개의 세부 항목의 보호 대책에 대해 인증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부여되는 국내 보안인증 제도다.
인증을 받은 서비스는 에프앤가이드닷컴, 와이즈리포트를 비롯해 리타민 모바일 앱 등 에프앤가이드가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는 금융투자 데이터 분석 서비스이다. 국내 최대 금융정보 회사로서 그간 종합포털, 금융사, 대기업 및 투자자들에게 금융 데이터를 제공해온 것에 이어, 이번 인증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 서비스 수준을 입증받게 됐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작년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해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리포트 서비스인 리타민에 기업정보를 강화하여 업그레이드 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 서비스 영역 확대에 따라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