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서민금융진흥원-현대캐피탈, 중·저신용자 금융역량 강화 업무 협약
입력 : 2022-11-09 오후 3:03:04
[뉴스토마토 이종용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현대캐피탈은 9일 중·저신용자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융정보가 부족해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금융취약계층 및 중·저신용자의 금융역량을 높여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공동 실시, △중·저신용자에 대한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금융교육 콘텐츠의 기관 활용 및 확산, △취약계층 금융교육 등에 대한 홍보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현대캐피탈의 중·저신용자 고객을 대상으로 양 기관의 노하우를 접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제공해 금융취약계층의 금융태도 및 신용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서민·취약계층을 돕는 서금원과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이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역량 강화 및 금융소비자를 보호를 위해 민간 기관과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 이재연 원장(좌측)과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이종용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