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소기업유통센터, 샤프란 꿀차 등 우수제품 100선 공개
국민 MD선정 사과즙·부산밀면밀키트 등 열린송현 광장서 판매
입력 : 2022-12-14 오전 10:55:29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에서 선보일 중소·소상공인 우수제품 100선을 14일 최종 공개했다.
 
 
이번 중소·소상공인 우수제품 100선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국민MD 이벤트'를 거쳐 선정됐다. 
 
앞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달 국내 중소·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참여업체를 모집한 바 있다. 총 2000여 개의 업체가 신청한 가운데, 1차 전문가 서면 평가를 통해 200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후 온라인 국민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제품 100선을 최종 선별했다. 중기부는 총 2만8946건에 달하는 투표와 국민 응원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우수제품 가운데 사프란향신료 전문브랜드 서피란의 '사프란 허니(사프란꿀차)'가 총 258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사프란 허니는 사프란 꿀 음료로, 향신료 사프란을 꿀과 함께 숙성시킨 제품이다. 사프란 고유의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저온살균공법을 거쳐 크로신, 철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함유하고 있다.
 
이어 247표를 얻은 농업회사법인 넉넉한사람들의 '넉넉한 사과즙'이 2위로 선정됐다. 충북 제천에서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사과만을 선별해 첨가물 없이 비농축착즙(NFC)으로 생산한 제품이다. 3위를 차지한 비비바바의 '부산밀면 밀키트'는 총 217표를 획득했다. 부산의 밀면 맛집인 전통본가밀면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밀키트 상품으로 어디서나 부산밀면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면을 제외한 육수, 양념 등 모든 구성품을 직접 제조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유지한다.
 
이외에도 '쿡솜씨 크리스마스 밀키트 세트(4위)',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SET(10위)', '크리스마스 뜨개 미니트리(11위)'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기획상품도 다수 포함됐다. 카테고리별로는 식품(49개), 리빙(27개), 뷰티(8개), 패션(7개), 레저(4개), 아동(3개), 기타(2개) 등으로, 식품 분야에서 가장 많이 뽑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오프라인 행사장(열린송현 녹지광장)에 마련되는 '윈·윈터 쇼룸'에서 우수제품 100선을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중소상공인에는 특별 라이브커머스 등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마케팅 및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윈·윈터 페스티벌의 행사를 앞두고 국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국민MD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최종 선정된 우수제품 100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윈윈터 페스티벌 현장에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국민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박송이 서피란 대표는 "사프란 허니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다"면서 "국내 소비자분들에게 아직까지 사프란은 다소 생소한 식재료지만 이번 윈·윈터 페스티벌을 통해 사프란의 식음용 방법을 홍보하고 보급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윈·윈터 페스티벌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진행된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변소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