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산업용 모바일 기기 글로벌 선도기업
포인트모바일(318020)이 유럽(독일) 소재 다국적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알디'사에 약 27억원 규모의 고성능 모바일컴퓨터 PM90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포인트모바일의 모바일컴퓨터 PM90 제품사진. (사진=포인트모바일)
이번 PM90 모델 공급은 기존에 수주했던 프로젝트의 확장사업입니다. PM90은 고객의 업무환경 개선에 필요한 추가 기능과 업무 자동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올해 2월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전량 납품될 예정입니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기존 제품이 주로 가격관리용으로만 사용되었다면, 이번에 공급하는 신규 계약제품은 매장관리, 진열상품 재고관리, 상품하자 확인, 판매관리, 재고이동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것"이라며 "유럽내 수천개에 달하는 매장에서 당사 제품으로 전량 교체해 유럽 인근의 여러 다목적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한 향후 글로벌 리테일 시장의 스탠다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수주를 통해 신규 오픈 예정인 유럽내 타 슈퍼마켓 매장에 대한 추가 수주 가능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물류(냉동) 창고 관리용 프로젝트(PM451)에 대한 수주 논의도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매장뿐 아니라 창고 관리용 제품의 유럽내 판로가 확장될 것으로 포인트모바일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 대표는 "산업용 PDA는 물류창고, 리테일 산업을 비롯해 제조업, 에너지기업, 공공서비스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널리 사용됨에 따라, 포인트모바일은 고객사 중심 커스터마이징, 높은 가격 경쟁력,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