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반환점 돈 '모범택시2'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갓도기 열풍'
입력 : 2023-03-22 오전 10:13:13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 2막을 앞둔 가운데 심상치 않은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 '불법 도박 프로그램 운영 조직'부터 '노인 사기꾼', 아파트 청약 가점을 위해 불법 입양을 알선하는 '부동산 브로커'까지대한민국 곳곳에 파고든 각종 범죄를 응징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또한 지난 18일에 방송된 8화에서는 문제적 사이비 종교단체를 정조준시의적절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시즌첫 방송 이래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던 '모범택시2' 8화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19.4%, 수도권 17.0%, 전국 16.0%, 2049 6.5%를 돌파평균 시청률 기준으로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습니다. 이는 주간 미니시리즈 평균 시청률 1위인 동시에 한 주간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을 통틀어 2049 시청률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갈수록 뜨거운 '모범택시 열풍'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전 시즌의 전국 평균 최고 시청률인 16%와 타이 기록이기도 한 바 있습니다. '모범택시2'가 이제 막 반환점을 돈 상황인만큼 앞선 시즌을 능가하는 기록 역시 결코 무리가 아닌 상황입니다.
 
화제성 역시 뜨겁습니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3 2주차 드라마 TV 화제성 순위 및 드라마 TV 검색 반응에서 '모범택시2'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도 이제훈이 1위에 랭크되며 싹쓸이 1위에 등극했습니다.
 
해외에서의 위상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범택시2’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는 Viu의 집계에 따르면, '모범택시2'는 공개 열흘 만에 홍콩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전역중동과 아프리카 등 Viu가 서비스되는 16개국 통틀어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위에 선정됐습니다이처럼 2막을 앞두고국내 시청자와 해외 시청자 모두의 마음을 휘어잡고 있는 '모범택시2'의 흥행질주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모범택시2' 9화 방송에서는 김도기와 무지개 모범택시 팀이 의료과실이 의심되지만 증거를 찾을 수 없어 억울함을 호소하는 의뢰인 대신 증거를 찾기 위해철통보안을 자랑하는 병원에 잠입할 예정입니다이와 함께 '천변남궁민의 특별출연이 예고돼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2'(사진=S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