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오유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출연 확정 '이세영과 호흡'
입력 : 2023-04-03 오전 11:44: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오유진이 2023MBC 하반기 기대작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라이징스타 다운 행보를 이어갑니다.
 
소속사 WNY 측은 3"오유진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홍나래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 한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MBC 새 금토드라마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올해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오유진은 극중 조선에서 온 박연우를 위해 새 조선에서 적응 하는 법을 알려주는 적응기 메이트 이자 오빠 홍성표(조복래 분)을 부모처럼 의지해온 오빠 바라기이자 무한 긍정 에너자이저 취준생 홍나래역으로 분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유진은 영화 '바람이, 바람이 되어' '안녕 나의 봄날', '이 세상 오직 하나뿐인 너의 편', '선물' 등 단편영화를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배우입니다. 주연으로 참여한 '나의 여자친구'가 서울국제 초 단편영화제 국내 경쟁 후보에 선정되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중적으로 얼굴을 알린 tvN드라마 '여신강림' 속 주혜민 역을 맡아 신예답지 않은 섬세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같은 해 캐스팅 된 첫 장편 주연작인 OCN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다크홀'에서 주인공 한동림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과 철처한 캐릭터 연구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면모를 지닌 캐릭터를 완벽히 그려 내며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괴물 신인' 타이틀을 거머 쥐었습니다.
 
이어 오유진은 웨이브오리지널 드라마 '청춘블라썸' 에서 주연 강선희역을 맡아 전 작품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그 동안 많은 굵직한 작품에 잇따라 출연하며 다져진 폭팔적인 연기력 내공으로 완벽히 표현 장르 불문 한계 없는 연기 스팩트럼을 보여줬습니다.
 
이처럼 쉼없이 달려온 오유진의 노력을 입증하듯 마침내 전체 조회수 7억 뷰의 신화를 쓰며 국내 웹드라마의 장르를 개척한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후속작 'NEW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타이틀롤 여주인공으로 1300 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되어 방영 직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으며 업계가 주목하는 라이징스타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동명의 웹소설 및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내 뒤의 테리우스', '자체 발광 오피스' 박상훈 감독과 '아내 스캔들-바람이 분다'에서 통통 튀는 필력으로 발칙한 상상을 맛깔 나게 그려낸 고남정 작가가 의기투합 했으며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입니다.
 
오유진 출연 확정.(사진=WNY)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