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더존비앤씨티, 컴페니언랜드 ‘강아지숲’ 그랜드 오픈
입력 : 2023-04-27 오후 7:07:2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더존ICT그룹의 관계사인 더존비앤씨티는 세상에 없던 컴페니언랜드 ‘강아지숲’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본격적인 GRAND OPEN 시즌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다채로운 인프라를 앞세워 반려문화에 대한 개념과 인식을 새롭게 제시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려견 박물관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강아지숲 박물관은 개와 인간의 오랜 공생의 역사부터 반려동물로서의 특성을 안내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올바른 관계 형성을 조망하는 반려문화 종합 교육, 전시 공간입니다. 풍부한 자료와 영상, 인터랙티브 요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문화를 이해하는 색다른 시선을 제공합니다.
 
자연 속에 펼쳐진 다채로운 체험장은 온 가족이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숲이라는 이름답게 춘천의 청정자연을 배경으로 13.5만㎡(약 4만평)의 공간에 드넓게 펼쳐진 반려견 운동장, 수영장, 산책로, 연못, 카페 등이 있습니다. 
 
강아지숲 동산은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입니다. 사계절의 변화를 담아낸 연못과 그 둘레길은 강아지숲 정상까지 이어지는 자작나무 산책길의 시작점입니다. 산책 코스 전체에 야자매트를 깔고 노즈워크 스팟을 둬 반려견을 배려했습니다. 산책줄을 풀고 뛰어놀 수 있는 대형 운동장 2곳과 반려견 전용 메뉴까지 갖춘 카페도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수영장인 네이처풀은 반려견 전용 샤워실, 드라이룸 등 편의시설과 반려견 동반 레스토랑을 갖춰 올여름 정식 개장합니다. 방갈로, 선베드, 파라솔이 비치된 독립된 2개의 풀장은 반려견의 안전을 고려해 대형견과 중소형견이 이용하는 날이 구분돼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체계적인 훈련 교육과 전문 반려견 트레이너들은 대부분 해외 선진 프로그램 및 맞춤형 교육과정을 거쳤습니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반려견이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 우리 사회와 공존하기 위해서는 반려견,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의 참여와 인식 전환까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강아지숲은 단순히 반려견을 위한 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반려문화를 선도하고 반려견과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더존비즈온)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박준형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