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우도환 전속계약, H&와 동행…주지훈·정려원·천우희 한솥밥
입력 : 2023-07-10 오후 4:30:2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우도환이 H&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H&엔터테인먼트 홍민기 대표는 10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우도환 배우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우도환은 부드러움과 카리스마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그와 좋은 파트너로서, 상호 신뢰 관계 속에서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도환은 다양한 얼굴을 소화하는 뛰어난 연기력과 깊이 있는 작품 해석 능력으로 매 작품마다 과감한 변신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어떤 캐릭터도 자신의 것으로 완벽하게 만들어 내는연기 내공을 갖춘 배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는 드라마구해줘속 석동철과 높은 싱크로율로 소년미에서부터 남성미까지 아우르는미친 존재감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단번에특급 유망주로 급부상했습니다. 이후 드라마위대한 유혹자’ ‘매드독’ ‘나의 나라’ ‘더 킹: 영원의 군주영화마스터’ ‘사자등 범죄 스릴러부터 액션, 사극, 로맨틱 코미디 등 장르를 넘나들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석권, 명실상부믿고 보는 배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조선변호사에서 조선 최고의 외지부 강한수 역을 맡아 청산유수 같은 언변과 유머러스, 그리고 진중한 매력까지 모두 발산하며 작품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넷플릭스사냥개들로 또 한 번 반전매력을 드러내며 대중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사냥개들에서 우직하고 순수한 청년 복서 김건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우도환은 화려한 액션신과 함께 거대한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모습을 드라마틱하게 표현,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글로벌 대세 배우로 발돋움했습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사냥개들은 공개 2주 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우도환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H&엔터테인먼트는 고두심, 주지훈, 정려원, 인교진, 소이현, 윤박, 천우희, 곽동연, 정수정, 김혜은, 류현경, 손담비 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갖춘 엔터테인먼트사입니다.
 
우도환 전속계약.(사진=H&엔터테인먼트)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