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새 대표에 조원우 선임
입력 : 2023-08-01 오후 6:21:37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이사(사진)를 1일 선임했습니다. 조 신임 대표는 8월21일 공식 취임합니다. 
 
조원우 신임 대표는 클라우드, 디지털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등 B2B 산업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입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합류 이전에는 메가존클라우드, GE 디지털 코리아 대표직을 역임하며 국내 사업 전략, 운영, 신사업 개발 등을 총괄했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시스코 시스템즈 등 글로벌 기업에서 임원직도 맡은 바 있습니다. 
 
앞으로 조 신임 대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국내 기업, 커뮤니티, 국가 전반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적인 혁신 도모를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아흐메드 마즈하리(Ahmed Mazhari)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로 AI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우리의 여정에 있어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조원우 신임 대표가 다음 챕터를 누구보다 잘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조원우 신임 대표는 "AI 변혁을 만들어 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책임을 맡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라며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및 AI 이니셔티브와 기술의 힘을 통해 지속 번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