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바디프랜드는 1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주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바디프랜드 제품 4종이 2023년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의거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면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합니다.
바디프랜드의 제품 중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마사지 소파 '파밀레'와 향후 출시 예정인 안마의자 2종까지, 총 4개가 굿디자인 인증 마크를 받았습니다. 바디프랜드는 유명 디자이너와 주기적으로 협업하는 등 미적, 기능적 요소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제품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출시된 다빈치는 이탈리아의 디자인전문기업 '이탈디자인'과 협업으로 출시됐습니다. 차세대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는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 등으로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도 크게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염일수 디자인연구소장 상무는 "디자인은 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 자산이며,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는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고객가치를 지향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사진=바디프랜드)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