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오는 10월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하모니 볼룸에서 '휴넷 글로벌 L&D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사진=휴넷)
이번 포럼은 '더 넥스트 노멀(The Next Normal)'을 주제로, 강의 세션 및 전시 부스를 통해 기업교육의 글로벌 트렌드와 활용 전략을 제시하게 됩니다.
휴넷은 매년 기업의 인사 및 교육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HRD 리더스 포럼'을 올해부터 '글로벌 L&D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글로벌 기준에 맞는 L&D(Learning & Development) 트렌드를 국내에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기조 연설자로는 아마존의 글로벌 리더십 개발 시니어 매니저 대런 널랜드가 세계적인 화두인 '스킬 베이스드 러닝'에 대해 강연을 진행합니다. 그는 스킬과 스킬 베이스드 러닝을 설명하며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업스킬·리스킬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미국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기업 엑소니파이(Axonify)의 수석 학습 설계자 제이디 딜런의 '러닝 에코시스템' 강연이 진행됩니다. 업무 현장에서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어떠한 학습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할 예정입니다.
홍정민 휴넷L&D연구소장은 '2024 글로벌 L&D 트렌드'를 주제로 'Skill Based Learning(스킬 베이스드 러닝), Hybrid Learning(하이브리드 러닝), AI Powered Learning(인공지능 러닝)'을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의 'AI 러닝' 강연과 기업들의 우수 교육 사례 발표가 마련돼 있습니다.
현장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교수 솔루션 △협업 보드 플랫폼 '퀴즈앤' △임직원 챌린지 솔루션 '그로우포웍스' △학습관리시스템 '랩스' 등 휴넷의 에듀테크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