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겨울바람이 몰아치는 요즘. 여러분은 겨울이 다가오면 어떤 옷부터 옷장에서 꺼내 입으시나요? 먼저 떠오르는 의상은 롱패딩, 롱코트를 많이 떠오르실 텐데요.
그래도 겨울이면 '히트텍'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최근 유니클로는 자사의 대표 상품인 히트텍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히트텍의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극세섬유가 흡수해 열에너지로 바꾸는 기술이 적용된 기능성 흡습발열 의류입니다. H20 분자는 기체로 변할 때 공기를 통해 이동하는데, 땀과 수분이 증발하기 시작하면 H2O 분자가 피부와 히트텍 원단 사이에서 빠르게 이동하는 원리입니다.
이때 흡습성이 매우 높은 레이온 섬유가 H2O 분자를 효율적으로 흡착합니다. 그 결과 H20 분자의 운동에너지가 열에너지로 변환되는데 이것이 바로 히트텍 원단이 따뜻함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또,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선 보온성도 중요한데요. 히트텍 섬유는 머리카락 10분의 1 굵기로 편직한 마이크로 아크릴 섬유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러한 마이크로 아크릴 섬유 사이의 에어포켓이 단열재 역할을 해 보온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이온 섬유가 흡수한 열을 내부에 가둬서 따뜻함을 유지하는 원리입니다.
히트텍 종류로는 △오리지널 히트텍 △히트텍 엑스트라 웜 △히트텍 울트라 웜 등 3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출퇴근이나 가정에선 오리지널 히트텍을, 공원이나 거리에선 히트텍 엑스트라 웜을 추천합니다. 또, 여행 및 아웃도어나 겨울 스포츠에는 히트텍 울트라 웜을 착용하면 따뜻함과 보온성을 더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감온도가 뚝 떨어지는 요즘, 롱패딩 안에 얇고 가벼운 히트텍 하나 장만하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