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홈쇼핑, TV 넘어 '멀티채널' 커머스 회사로 도약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과 연계한 단독 상품 선보여
입력 : 2023-11-29 오전 10:41:41
[뉴스토마토 이지유 기자] 롯데홈쇼핑은 발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7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앤드 미디어커머스 컴퍼니' 신규 비전을 공개했습니다.
 
TV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좋은 상품을 발굴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는데요. 이에 TV를 넘어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과 연계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진=롯데홈쇼핑)
 
최근에는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가정간편식을 출시하고, 가수 홍진영의 뷰티 브랜드도 단독으로 론칭했으며, 향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단독 기획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여 멀티채널 커머스 회사로 도약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기존 TV채널에서 인기를 끌던 홈쇼핑 단골 게스트에서 벗어나 유튜브 등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로 '뉴페이스' 발굴을 확대할 계획인데요. 멀티채널을 연계한 미디어커머스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신규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기 위해서 입니다.
 
좋은 상품을 함께 개발해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취지에 공감해 약 90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이 업계 처음으로 홈쇼핑에 출연하게 됐습니다. 
 
유튜버 쯔양의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가정간편식을 개발했는데요. 롯데홈쇼핑은 MZ세대 사이에서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 먹방 영상을 선보인 결과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내달 1일에는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쯔양의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소개 할 예정입니다. 기존 홈쇼핑에서 진행하던 상품소개 방식 대신 유튜브 방식을 빌려 쯔양이 먹방을 선보이고 상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도 소개하는데요. 수익 중 일부는 쯔양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기부됩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채널간 경계를 허물고 유통업의 본질인 좋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9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새로운 형식의 식품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1일에는 가수 홍진영의 신규 뷰티 브랜드 '시크 블랑코'의 '풀커버업 C 밤팩트'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했습니다. 론칭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내달 15일 '시크 블랑코' 2차 판매방송도 진행하는데요. 롯데홈쇼핑은 신상품 발굴 전담조직을 통해 셀럽, 디자이너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단독 기획 상품을 확대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지유 기자 emailgpt12@etomato.com
이지유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