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케이에스피, "올해 어닝서프라이즈 기대"-리서치알음
입력 : 2024-02-05 오전 8:30:41
[뉴스토마토 김보연 기자] 리서치알음은 선박용엔진밸브와 형단조품을 생산하는 케이에스피가 지속적인 수주잔고 확대와 판가 증가, 원자재 비용 인하로 올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대한다고 5일 분석했습니다. 주가 전망 긍정적과 적정주가 5000원으로 조사 분석(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이승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국내 조선업계는 친환경선박인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액화 이산화탄소, 암모니아운반선 등에 대한 수주랠리를 이어가는 중"이며 "해당 회사는 엔진밸브를 국내조선사와 중국조선사에 모두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조선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중국 조선업황 호조로 수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연초부터 국내 조선업계가 기존 LNG 운반선뿐 아니라 고부가가치 선박인 LPG·암모니아 운반선에 대한 수주 소식을 알리고 있다"며 "국내 조선 기업들의 고부가가치 선박 시장점유율이 높아진다면 선박 엔진밸브를 공급하는 동사에게도 매우 큰 수혜이며 중장기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이유"라고 관측했습니다. 
 
그는 "올해도 판가 인상 효과에 따른 가격 상승과 원자재 비용 완화에 따른 마진율 개선으로 영업이익률이 추가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며 "최근 정부에서 대한민국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대표적인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섹터인 조선 업계도 전방 산업의 호황과 정부 정책과 맞물려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케이에스피는 지난해 매출액 816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김보연 기자 boyeon@etomato.com
 
김보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