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모닝글로리, 오뮤다이어리와 협업해 디지털 노트 2종 출시
'캠퍼스 메이트'·'아카데미' 시리즈 디자인 적용
입력 : 2024-03-11 오전 11:49:07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종합 디자인 문구기업 모닝글로리가 디지털 문구 브랜드 오뮤다이어리와 손잡고 디지털 노트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모닝글로리디지털 노트 2종. (사진=모닝글로리)
 
이번 협업은 모닝글로리의 디자인과 오뮤다이어리의 기술을 접목한 시도로, 모닝글로리의 스테디셀러 시리즈인 '캠퍼스 메이트'와 '아카데미' 노트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디지털 노트 1종을 구입하면 30가지 디자인의 속지가 들어 있어 필요한 내지를 조합해 '나만의 노트'를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라인, 반반라인, 모눈, 도트, 독해, 단어장, 오답 등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지를 포함했으며, 일반 노트로는 할 수 없는 무제한 속지 추가나 순서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특히 모닝글로리 실물 노트 전용 내지로 개발한 미색의 '모닝지' 색상을 디지털로 구현했습니다. 눈이 편한 색상으로, 필기 시 부담을 덜어줍니다.
 
디지털 노트의 가장 큰 특징인 하이퍼링크를 통해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디지털 노트는 태블릿에서 '굿노트' 등 필기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구매한 디지털 노트 PDF 파일을 불러오면 그 위에 자유롭게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려서 꾸밀 수 있습니다.
 
최용식 모닝글로리 디자인연구소 실장은 "노트 전문 기업 모닝글로리와 디지털 문구 전문 브랜드 오뮤다이어리가 만나 서로 시너지를 내는 디지털 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2022년 첫 디지털 노트를 출시한 모닝글로리가 사용자 편의에 맞춰 내지를 다양화하고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도 꾸준히 디지털 문구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변소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