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여경협,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 2024-03-25 오후 5:07:31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내달 15일까지 우수 여성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째깍악어 △로보아르테 △네이션에이 등 총 375팀의 수상자를 배출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총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난해보다 2840만원 늘어난 2억6400만원으로 확대되면서, 수상자가 34팀에서 40팀으로, 사업화 지원 대상이 50팀에서 60팀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외 참가자의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전 의무 교육을 도입하고, 사전 교육 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 고도화 교육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엑셀러레이터 등 창업 투자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수상자 40팀을 선정해 중기부 장관상과 최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그 중 26팀에게는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진출 자격을 부여합니다.
 
또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으로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코칭 및 IR 멘토링 △기술·생산·마케팅·판로 등 4개 분야 사업화지원 △언론홍보 △VC 및 액셀러레이터 투자유치 연계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심사 가점 부여 등의  체계적인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배출된 잠재력 있는 우수한 여성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센터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스타트업의 국내외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미지=여경협)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조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