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미래산업, 영업이익 20억원…흑자전환 성공
입력 : 2024-05-14 오후 6:08:35
[뉴스토마토 김보연 기자] 미래산업(025560) 상반기 실적이 작년 동기 대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반도체 후 공정 검사장비 제조 전문기업 미래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51억원, 영업이익 2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입니다. 
 
실적개선의 주요 요인은 기(旣) 확보한 수주 잔고의 매출 촉진과 신규 수주의 확대로 풀이됩니다. 미래산업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하여 해외 거점본부에서 지속적으로 고부가 가치 제품 수주에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습니다.
 
미래산업 관계자는 이러한 수주 증가 추세는 "고객 만족활동을 기반으로 한 꾸준한 생산성 효율화 및 고부가가치 제품 수주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활동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미래산업의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극대화를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모든 임직원들이 올해를 흑자전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원가절감 활동 및 운영효율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으며, 생산 효율화 및 고부가가치 반도체 장비 수주 확대 통한 수익성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래산업의 상반기 실적이 지난해 동기 대비 크게 개선되었다. (사진=미래산업)
 
김보연 기자 boyeon@etomato.com
 
김보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