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잡코리아 클릭,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근로자 지원
국내 취업 연계 행정처리 업무 지원…맞춤형 채용 정보도 공유
입력 : 2024-07-29 오후 5:54:25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잡코리아가 29일 외국인 유학생 전용 체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근로자 일자리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클릭X하이어다이버시티 로고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최근 외국인 인재 채용 전용 서비스 ‘클릭(KLiK)’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는 국내 외국인 구직자가 채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해 국내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인데요. 외국인 인재 구인 기업에게도 효과적인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체류하는 데 필수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회사의 주력 서비스인 ‘하이어비자’ 앱을 통해 △빠른 외국인 등록번호 발급 서비스 △부동산(월세 등) 보증금 보호 △빠른 원화 수신계좌 발급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최근 전국 110개 대학 부처와의 협약을 통해 서울 거주 외국인 유학생 81%가 사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하이어다이버시티가 보유한 외국인의 비자 검증 역량 및 데이터를 활용한 △외국인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국내 취업과 연계된 행정 처리 업무 지원, 외국인 유학생 대상 △국내 기업의 인재 채용 정보 공유(인턴십, 정규직, 시간제 일자리 등) △합법취업 인증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기능 개선 및 서비스 개발에 상호 협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미래사업본부 실장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양사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와 사회적 책임과 공감을 바탕으로 관련 업계와 유관 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최수빈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