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온라인게임에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엑스엘게임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에서 커플과 솔로 모두를 위한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판매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각각 90일과 30일 정액권과 선물 꾸러미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패키지 90'과 '화이트데이 패키지 30'으로 구성돼 있다.
화이트데이 패키지 90을 결제하면 추가로 스페셜 나룻배 '연인을 위한 오리배'와 '고독한 영혼의 나룻배' 2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연인을 위한 오리배는 하트 발사 기능이 있어 아키에이지 커플 게이머끼리 사랑을 표현할 수 있으며, 고독한 영혼의 나룻배는 타인에게 술병 던지기 등 단순 재미용 기능부터 레이더망에 노출되지 않아 무역할 때 해적에게 발견되지 않는 위장 기능이 탑재돼 있다.
엠게임(058630)의 최신 무협 MMORPG ‘열혈강호2’는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솔로 유저들을 위로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 채팅창에서 ‘/솔로천국커플지옥’을 입력할 경우 공격력이 상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홀로사탕’을 모아 각 마을에 위치한 행사 보조캐릭터(NPC)에게 가져갈 경우 경험치가 상승하는 ‘커플기원의 요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CJ E&M(130960)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는 오는 14일까지 ‘커플을 위한 축복’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커플 이용자에게 소셜 콘텐츠 ‘홈가드닝 시스템’에 필요한 ‘씨앗’ 및 ‘화분’ 아이템을 지급한다.
14일부터 21일까지 추가로 진행되는 ‘커플 스샷’ 이벤트를 통해서는 커플 화분을 배경으로 스샷을 찍어 게시판에 올리면 10명의 베스트 샷을 선정해 무기한 사용 가능한 ‘하트모양 막대사탕’ 아이템을 남녀커플에게 각각 추가 보상한다.
이외에도 28일까지 커플끼리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호액션인 ‘커플 스윙댄스’ ‘ 분노의 꼬집기’ ‘수줍은 손잡기’ 등의 커플패키지도 판매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에서 '달콤한 하트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게임 플레이 도중 '하트 반쪽'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하트 반쪽’들을 모아 하나의 하트로 만들면 화이트데이 한정 아이템이 증정된다.
화이트데이 한정 아이템은 총 6개로,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막대사탕을 물고 등장하거나, 얼굴에 키스마크, 혹은 하트 모양의 페이스 페인팅을 한 채 나타난다.
능력치를 높여주는 화이트데이 장갑 아이템도 있어, 이러한 아이템들을 통해 게임 내에서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