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게임빌(063080)은 간판 캐쥬얼게임 ‘에어펭귄프렌즈 for Kakao’가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펭귄프렌즈 for Kakao’는 지구 온난화로 얼음이 녹아 내리는 북극의 가족들을 찾아 나선 펭귄의 모험을 그린 게임으로, 동화적인 게임 구성과 스마트폰의 틸팅(기울이기)으로 진행되는 이색 조작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 게임은 콘텐츠 강화는 물론, 카카오톡 채팅 시 주고 받을 수 있는 깜찍한 이모티콘까지 선보이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력과 시간 개념의 에너지 게이지 도입, 메인 UI와 기능 변경, 캐릭터, 펫, 아이템 추가, 데일리 과제 구현, 우정 점수 구현 등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신규 소셜 요소를 대거 탑재하면서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에 따르면 게임은 애플 한국 앱스토어의 무료 게임 전체 순위에서 2위에 올랐으며, 장르 순위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순위도 상승 중이다.
한편, 새롭게 공개된 ‘에어펭귄프렌즈 이모티콘’은 애니메이션이 가미된 애니콘으로 ‘에어펭귄’의 귀여운 캐릭터성이 살아 있는 12종이다.
다음달 3일까지 이 게임을 내려받으면 누구나 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