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대우건설(047040)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2지구 5블럭에 공급하는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동, 총 116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74㎡ 719가구, 84㎡ 441가구가 들어선다. 전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서창2지구는 서울과 인천도심 및 남동국가산업단지로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서창 J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서해안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강남순환도로(2016년 예정)와 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2016년 예정)이 개통되면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는 서창2지구 중심상업지와 가까우며 인천 시내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가천의대 길병원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세대 내부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현관 수납장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안에는 휘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독서실, 주민카페, 바이크 리페어샵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아울러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 가스 차단 및 세대 조명을 한 번에 소등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시스템이 설치된다. 거실에 대기전력 차단기능,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하나로 통합시킨 스마트 스위치가 적용된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800만 원대 후반이며 입주예정일은 2018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649-1(인천논현역 1번출구)에 위치한다.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