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기아차, 2016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지난해 사회책임 경영 성과 담은 'MOVE'
입력 : 2016-03-16 오후 4:26:49
기아자동차는 작년 한해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보고서 'MOVE'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아차(000270) 지속가능보고서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됐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기아차의 성과는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려는 도전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협력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나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데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보고서 주제를 기아차 사회공헌 슬로건인 'A Better Way to Go'로 정하고 지난 10년간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그동안의 노력과 향후 비전을 제시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대한 글로벌 이슈인 UN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 기후변화협약 '신기후체제(POST-2020)' 대응 현황과 목표를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산업 리더 200여명의 의견을 반영해 총 16가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에 대한 성과를 매거진 형태의 보고서에 알기 쉽게 담아냈다.
 
이와 함께 사진, 도표, 주요 숫자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포함시켜 기아차만의 창의적인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MOVE는 매거진 형태를 최초로 도입한 2009년 이후 비전 어워드 7회를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해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보고서 'MOVE'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기아차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정기종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