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백설공주의 계모인 왕비가 매일같이 거울을 보면서 누가 가장 아름다운지 거울에게 물었던 것처럼, 우리는 매일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외모 변화에 신경을 쓴다. 그리고 예전과 조금이라도 다른 부분이 눈에 띈다면, 계속해서 그 부분을 신경 쓰면서 고민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특히 눈가의 주름이나 눈 꺼짐 등 눈 주변의 변화는 눈과 눈가의 변화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까지 변화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게 된다. 하지만 눈 주변의 변화는 변화의 폭이 작고 디테일한데다, 여러 가지 현상이 한꺼번에 조금씩 나타나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서 고민을 하는 새 자신도 모르게 푹 꺼져있는 자신의 눈꺼풀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게 된다.
또 노화 현상이 시작되면 눈꺼풀의 지방량이 줄어들면서 이로 인한 안와골의 흡수, 피부와 근육의 늘어짐이 생기면서 눈이 꺼져 보이고 주름이 유발된다.
눈꺼풀이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피곤하고 푸석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눈꺼풀이 꺼지게 되면 쉽게 눈의 피로감을 느끼고 뻑뻑한 느낌을 받는 등 눈의 기능적인 면에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눈 꺼짐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눈 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된다.
눈 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눈 위 지방이식을 들 수 있다. 꺼진 눈 지방이식이란 지방이 줄어들어서 푹 꺼져버린 눈꺼풀에 지방을 주입해서 볼륨을 되살려주는 방법으로, 위의 눈꺼풀에서부터 눈썹 뼈에 이르는 곳 전체에 균등하게 지방을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꺼진 눈 지방이식은 대체적으로 몸에서 가장 지방이 많은 부위인 복부나 엉덩이 등에서 지방을 추출한 뒤 원심분리기를 이용해서 순수 지방만을 걸러내 꺼진 눈꺼풀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자가 지방을 이용해서 지방이식을 진행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고,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눈꺼풀이 꺼져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김태헌 라봄성형외과 원장은 "늘어난 평균 수명에 따른 사회활동 인구의 연령 증가로, 노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동안 성형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그 중 꺼진 눈 지방이식은 30~40분 정도의 간편한 시술로 꺼진 눈꺼풀로 인한 피곤한 인상을 생기 있는 동안 외모로 바꾸어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꺼진 눈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하지만 눈꺼풀은 우리 몸 중에서도 움직임이 많은 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지방의 생착이 어렵고 유착이 될 가능성도 높은 부분이다"라며 "부작용을 막고 꺼진 눈 지방이식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자신의 눈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해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꺼진 눈 지방이식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에게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