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진, 종합물류기업 최초로 ISMS 인증 획득
입력 : 2017-03-08 오후 5:39:17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한진(002320)은 8일 종합물류기업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 또는 조직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정보통신망법에 의거,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며 관련 법률에 근거한 104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부여된다.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제대로 유지하고 있는지 매년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한다.
 
한진은 이번 인증을 위해 전담 TF팀을 구축하고 약 8개월간 외부기관 전문 컨설팅 및 다양한 정보 보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특히 정보 관리 현황 및 취약점 분석, 위험성 평가, 대책수립 등 정보 보호관리 체계를 견고히 해 적극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항만물류, 택배, 국제특송 시스템 등 물류서비스 운영 부문 21개 사이트에 대한 인증을 종합물류기업 최초로 취득하게 됐다.
 
김종성 한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한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며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정기종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