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영인프런티어, 대웅제약 실험실정보화시스템 공급 계약 체결(상보)
입력 : 2017-04-26 오후 1:40:14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영인프런티어(036180)는 대웅제약과 ‘써모 싸이언티픽 실험실정보화시스템(Thermo Scientific LIMS)’공급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대웅제약이 건립한 오송 공장은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앞두고 분석장비 데이터 수기입력 및 오입력으로 인한 실험 데이터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 간 데이터 연동을 통한 실험실의 통합 정보화를 위해 선진 실험실 정보관리 시스템구축을 준비해 왔다. 이를 위해 영인프런티어가 국내 시장에 공급, 구축하고 있는 써모사의 LIMS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
 
영인프런티어의 LIMS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장비를 이용한 실험실 운영 업무 지원, 양방향 인터페이스 모듈, 비정형 데이터의 정형 데이터 구조화, 실험 의뢰와 계획 등 실험실 운영 전반에서 생성되는 분석데이터의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바코드 시스템과 태블렛 PC를 활용한 실험 절차관리 및 시험자동화의 효율성을 증진시켜 최근 점차 강화되고 있는 법적 규제와 인증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영인프런티어는 기존의 연구용항체 바이오 사업, 생명공학 과학기기사업 외에 지난 2012년부터 기술정보사업부를 구성해 LIMS 솔루션 사업을 신규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장호 영인프런티어 기술정보사업부 이사는 “대웅제약 오송공장의 CGMP 인증 획득하는데 영인프런티어의 실험실 관리 전반의 전문 노하우가 담긴 LIMS 솔루션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의 바이오 사업과 과학기기 사업으로 구축한 탄탄한 고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LIMS 솔루션 비즈니스의 확장과 영인프런티어만의 독자적인 경쟁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