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내일 날씨)중부지방 오전까지 비, 이후 대체로 흐림
입력 : 2019-12-09 오후 5:09:51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내일은 일부 중부지방에 오전까지 비가 내리다 이후 오후부터 대체로 흐리겠다. 
 
9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10일)은 아침까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으나, 오후에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다시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북부에는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청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동해안 제외, 비 또는 눈)는 내일 밤부터 모레(11일) 오전 사이, 충청도와 전북은 모레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아침 기온은 -3~8도(오늘 -9~5도, 평년 -7~3도), 낮 기온은 7~17도(평년 4~12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 일부 경상도와 전남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서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불겠다.
 
대기 하층에서 강한 남서풍에 의해 서해상의 연무가 유입되고,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내륙에 습도가 높은 가운데, 새벽까지 내리는 강수량도 5mm 내외로 비교적 적어 대기 중의 먼지를 충분히 씻어 내리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내일까지 연무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겠다.
 
내일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는 물결이 1.0~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 오전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내일 오후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박용준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