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영선 장관, 캐나다 메리 응 장관과 화상 면담
여성기업인 위한 온라인 판매 사이트 운영하기로
2020-12-02 15:48:42 2020-12-02 15:48:42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일 캐나다 메리 응 중소기업·수출진흥·국제무역 장관과 양자 화상 면담을 진행했다.
 
이번 면담은 지난 10월23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에서의 만남에 이어, 양국 중소기업·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양국 중소기업 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장관은 중기부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소상공인 자금 지원을 설명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 소상공인 디지털화, 비대면 분야 육성 등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메리 응 장관은 캐나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 지원, 고용유지보조금, 임대료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대한 캐나다 기업인 무역사절단 행사가 중기부 협조로 성공적으로 끝났음을 밝혔다.
 
앞서 메리 응 장관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중소기업 장관회의를 통해 박 장관에게 대한 캐나다 기업인 무역사절단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박 장관은 지난 대한 캐나다 기업인 무역사절단 행사의 성료에 축하 인사를 건네고 "이는 양국 모두에 유익한 비대면 행사로 생각한다"며 "정기적으로 개최되길 희망하고 향후 개최될 행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장관은 양국 청년 기업가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여성기업인을 위한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을 캐나다에 제안, 이를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박 장관은 “오늘 면담을 통해 양국 중소기업 분야 협력에서 더 나아가 양국 관계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맨 오른쪽)이 2일 캐나다 메리 응 중소기업·수출진흥·국제무역 장관과 양자 화상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