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어린이 금융스쿨 비대면 입교식
입력 : 2021-07-28 14:34:58 수정 : 2021-07-28 14:34:58
[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금융감독원은 28일 'FSS 어린이 금융스쿨'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참가자 전원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어린이 금융스쿨은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금융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금융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개설됐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금융과 의사결정, 저축·투자·보험 등 총 17개 주제에 대해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학습한 내용을 부모님과 함께 체험을 통해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교식은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의 인사말, 프로그램 소개에 이어 학생들과 김 처장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 처장은 "경제발전과 더불어 금융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이 계속 확대되고 있어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조기 금융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온라인을 통해 금융도 배우고 체험과제 수행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 온라인 입교식에 참석하고 있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사진/금융감독원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연지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