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번 주말 미 쇠고기 수입 고시될 듯
7개월 냉동보관된 것부터 시중 유통.."새 수입 쇠고기는 다음 달 중순 들어와"
2008-05-21 15:20:13 2011-06-15 18:56:52
이르면 이번 주말, 늦어도 다음 주 초면 미 쇠고기 수입이 고시(告示)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21그 동안 일각의 예상대로 25일을 전후해 미 수입 쇠고기 고시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미국으로 떠난 검역 점검단이 돌아오고 어제(20) 미국과의 추가 협의 발표, 내일로 예정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발표 등 미 쇠고기가 시중에 유통될 분위기가 지금 잡힌 것 같다" 고 밝혔다.
 
미 쇠고기와 관련한 새 수입위생조건이 발효되면 지난 10월 작은 등뼈가 발견돼 7개월간 냉동보관 중인 미 쇠고기 5300톤 전량에 대해 검역에 착수하고 2~3일이면 이들 쇠고기가 시중에 유통될 예정이다.
 
또 새롭게 수입되는 미국산 쇠고기는 다음 달 중순 쯤 시중에 유통될 전망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국내 검역절차가 있기 때문에 새로 들여오는 LA갈비 등의 미국산 쇠고기는 다음 달 중순은 지나야 시중에 유통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과 같은 분위기에서는 미국 쇠고기가 들어와도 잘 팔릴 수 있을 지 미지수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미국에서도 우리 국내 여론 동향을 잘 알고 추가 협상에 나서는 등 비교적 유연한자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정부 측에서는 미 쇠고기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withyo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