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X홀딩스, 'LX MDI' 설립…경영개발원 역할 수행
계열사 사업 경쟁력 제고…컨설팅, IT·업무 인프라 혁신, 미래 인재 육성 등 진행
2022-11-30 16:47:24 2022-11-30 16:47:24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LX홀딩스(383800)가 그룹 차원의 미래 준비를 위해 그룹 내 경영개발원 역할을 하는 LX MDI를 설립했다.
 
LX홀딩스는 지분 100%를 출자해 LX MDI를 설립해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한다고 30일 밝혔다.
 
 
LX MDI는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 컨설팅, IT·업무 인프라 혁신, 미래 인재 육성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대·내외 경영 환경 불확실성 증대에 따른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리스크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중장기적으로 사업 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는 MI(시장조사 및 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과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그룹의 사업 방향과 전략 수립 등을 지원하는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개최된 LX MDI 이사회에서 구형모 LX홀딩스 경영기획부문장이 부사장으로 승진, 서동현 LX판토스 경영진단 및 개선담당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LX홀딩스 관계자는 “LX MDI는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과 조직 내부 역량 제고를 통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주도하는 주요 인프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