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진동수 "보험사, 자발적 소비자 보호 나서라"
2010-11-26 08: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진동수 금융위원장이 내년 보험정책은 보험소비자 보호강화에 둘 것이라며, 제도적 장치보다 보험사가 자발적으로 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 위원장은 26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보험경영인들과 조찬회를 갖고 "보험소비자 보호 강화가 보험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대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 위원장은 "불필요한 소송제기로 보험금 지급을 늦추는 행태와 필요하지도 않은 보험을 판매해 보험계약자가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보험계약을 유지하도록 하는 행위는 근절돼야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 "시장 개척에 시간이 걸린다는 이유로 가장 필요한 보험상품을 제공하지 않고 손쉽게 팔 수 있는 보험상품에만 관심을 쏟는 것은 자제돼야 한다"고 꼬집었다.
 
진 위원장은 "최근 우리나라는 저출산.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며 "저출산.고령화라는 사회적 위험을 보장할 수 있는 보험상품을 적극 개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정부도 종신형 개인연금, 개인의료보험, 장기간병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