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윈드리버, 64비트 컴퓨팅지원 'Vx웍스' 최신버전 발표
2011-03-08 11:31:43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임베디드·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윈드리버는 임베디드용 리얼타임운영체제(RTOS)인 'Vx웍스(Works)'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Vx웍스는 64비트 컴퓨팅을 지원하는 실시간 운영체제 중 하나로, 멀티코어 프로세싱 지원 성능이 향상됐다.
 
이로써 슈퍼컴퓨터와 서버 시장의 전유 영역이었던 데이터와 코드 실행 부문 모두에서 64비트를 지원하게 됐다.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업체에 64비트 컴퓨팅은 폭증하는 데이터 양을 감당할 수 있게 해 준다.
 
기존 Vx웍스 고객들은 이번 버전을 통해 쉽게 64비트 컴퓨팅으로 전환할 수 있다.
 
최신 Vx웍스는 대칭형 멀티 프로세싱(SMP)와 비대칭 멀티프로세싱(AMP) 모두에 강화된 멀티 코어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Vx웍스 플랫폼에는 인텔의 최적화 C++컴파일러, 인텔 아키텍처용 IPP라이브러리가 패키지로 제공된다.
 
워렌 쿠리수 Vx웍스 제품관리 부사장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연산력, 메모리, 데이터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64비트 컴퓨팅을 지원함으로써 임베디드 시장에 필요한 고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