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시중 사퇴 불구, 민주·통합진보 '협공'
"사퇴 이미 늦어... 모든 의혹에 대한 수사 촉구"
2012-01-27 17:47:01 2012-01-27 17:47:01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27일 전격 사퇴를 선언했지만 야당들의 시선은 싸늘하다.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은 이날 한 목소리로 최 위원장을 맹비난했다.
 
신경민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최 위원장은 처음부터 자기 직책에 맞지 않는 인물이었고 이미 사퇴할 시기를 놓쳤다"며 "부하직원 비리에 대한 도의적 책임 뿐 아니고 방송통신정책에서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격했다.
 
신 대변인은 "이와 함께 언론장악 과정에서 쫓겨나고 물먹은 언론인, 그리고 무너져버린 공정방송에 대해서도 어떻게 할 것인가 깊이 성찰해야한다"며 "이 모든 일에 대해 다른 장소에서 국민에게 설명하고 마땅한 곳으로 가야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통합진보당도 천호선 대변인 논평에서 "최시중 방통위원장의 뒤늦은 사퇴와 변명은 국민의 분노를 자아 낼 뿐"이라며 평가절하했다.
 
천 대변인은 "사퇴여론을 무시하고 버틸 수 있는데 까지 버티다가 최측근에 의한 문방위 돈봉투 사건이 터지자 억지로 물러서며 끝까지 '편견과 오해' 운운하는 가증스럽고 추한 모습을 국민은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 5년 내내 언론통제의 최선봉에 서왔던 최시중씨의 악행과 범죄는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을 정도로 넘쳐난다"며 "사퇴는 끝이 아니다. 최시중씨의 헛된 욕심처럼 역사에 맡겨지는 것도 아니다. 이제 본격적인 수사와 철저한 단죄가 시작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은 최시중씨의 모든 의혹에 대해 전면적인 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검찰을 믿을 수만도 없다. 국회도 최시중씨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