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문)이해찬 전 총리 세종시 출마 선언문
2012-03-19 17:15:22 2012-03-19 17:54:12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이해찬 전 국무총리 세종시 출마 선언문 
 
저는 오늘 세종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저는 지난 2002년 노무현 대통령 후보의 선거기획단장으로서 행정수도 이전 공약을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였습니다. 그리고 참여정부 시절, 국무총리로서 특별법을 만들어서 행정수도 이전 공약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헌법재판소의 부당한 위헌 결정으로 안타깝게도 국가균형발전의 원대한 계획은 반 조각이 났지만, 국민과의 약속, 세종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성심껏 추진했습니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몇 차례의 국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행정중심복합도시’마저도 원천 무효화시키려 했습니다. 세종시민들과 충청도민들이 눈물겨운 싸움으로 잘못된 의도를 막아냈습니다.
 
이제 저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최초의 기획자이자 설계자로서 세종시를 제대로 완성시키는 소임을 다하기 위해 총선에 출마합니다. 세종시를 친환경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세계적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저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바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경험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국회의원과 국무총리로서 쌓아온 폭넓은 국정운영의 경험과 정치적 능력을 바탕으로 세종시를 제대로된 명품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저는 총리 퇴임 후에도 공직은퇴 후 세종시에서 작은 집을 짓고 살고 싶다는 말씀을 지인들에게 여러 차례드린 바가 있습니다. 그 약속을 이렇게 지키게 되어 무척 감회가 새롭습니다.
 
故 노무현 대통령께서 이룩하고자 했던 국가균형발전의 꿈을 실현하고, 국민들이 바라는 총선승리와 정권교체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